아이들과 함께 배우는 한국의 역사: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그리고 글렌데일에 세워진 평화의 소녀상

(공지) 한국어와 영어로 진행하는 [한국역사교육 프로그램] 소식을 알립니다.

“아이들과 함께 배우는 한국의 역사”

제 5강 (특집)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그리고 글렌데일에 세워진 평화의 소녀상’
일시 : 2013년 9월 14일, 토요일 오전 10시
장소 : 3200 Wilshire Blvd. # 210, LA (윌셔+벌몬, 윌셔은행 2층)
참가 : 중학생 이상
참가비 및 주차비 무료입니다.

강연이 “사랑나누기 마라톤”으로 인하여 윌셔 길이 통제되어 아래와 같이 행사장 주차입구를 안내해 드립니다.

Wilshire Blvd를 중심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남쪽에서 오시는 분들은

Vermont Ave.로 오시다가 7가를 지나 통제된 윌셔를 만나기 전에 좌측에 있는 윌셔은행으로 들어오셔서 주차하시면 됩니다.

북쪽에서 오시는 분들은 두 가지 진입로가 있습니다.

1) Alvarado St. -> 우측 8th St. -> 우측 Vermont Ave. -> 좌측 윌셔은행

2) Wilton Pl. -> 좌측 8th St. -> 좌측 Vermont Ave. -> 좌측 윌셔은행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한국의 역사 5강-edit(최종)

1. 태극기 그리기 및 의미 설명
2. 한국사 연보 설명
3. 한국을 빛낸 100인, 애국가 등 배우기 (택 1)
4. 지난 강연 요약 영상
5. 애니메이션 ‘소녀이야기’ 상영
6. 강의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그리고 글렌데일에 세워진 평화의 소녀상’
7. 그룹별 토론 … 한국의 춤으로 표현하는 시간

그 밖에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이 그려주신 그림 13점을 전시할 예정입니다.

겨레의 뿌리에서는 한국의 역사교육을 위해 지난 5월부터 시작하여, 이번 다섯번째 강의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특히, 이번 제 다섯번째 강의 주제는 최근에 해외 언론에서도 ‘글렌데일에 세워진 평화의 소녀상’에 대한 관심있게 조명하고 있어 그 덕분에 많은 한인들도 관심을 갖게 되어 다시한번 기림비가 세워진 의미와 역사적 배경 그리고 전쟁에 대한 피해를 돌아보며, 앞으로 평화를 위한 노력이 일본에 피해자였던 한국인 뿐만아니라 인류가 함께 느끼고, 지켜야할 평화에 대하여 역사를 통해 배우고자 합니다.

그 동안 전쟁의 상처로 남겨진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 그 할머니들에 대한 아품을 함께 느끼고, 가해자들의 반성을 통하여 다시는 범죄를 짓지 못하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이에 역사적인 배경과 의미에 대한 한인들의 교육이 부족하여 준비하였고, 이번 교육을 통해 전쟁이 안겨준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의 상처와 눈물’ 그리고 글렌데일에 세워진 ‘평화의 소녀상’을 보며, 앞으로 우리들이 또 우리 아이들이 무엇을 생각하고, 무엇을 지켜주어야 할지, 우리 가족들과 함께 이 시대의 고민들을 풀어갔으면 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겨레의 뿌리 노태현 회장 드림.

겨레의 뿌리는 미국에 살고 있는 후손들에게 이민자로써가 아니라 정체성 교육을 통하여, 이 땅의 주인이 되고자 뿌리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1. 역사교육프로그램 “아이들과 함께 배우는 한국의 역사” (한국어와 영어로 진행)
일정 : 매달 둘째 주 토요일 오후 6시 30분
장소 : LA 한국교육원(중앙교육원) 102호, LA

2. 추모 강연회
3월 함석헌 탄생 추모 강연회 / 6월 백범 김구선생 추모광고 / 8월 장준하 선생 추모강연회 / 10월 우성 박용만 선생 추모강연회

3. 겨레의 뿌리 (Korean Roots Foundation in America) 문의처
P.O. BOX 74175
Los Angeles, CA 90004


Other languages
Toolbox2